(주)하늘공간

<주식회사 하늘방역>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라 함은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일체의 정보를 말하며, 해당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을지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주식회사 하늘방역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이름, 전화번호(휴대전화), 주소
(2) 클리너 등록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이름, 전화번호(휴대전화), 이동가능한 범위
(3) 주문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이름, 전화번호(휴대전화), 상세주소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이용자가 주식회사 하늘방역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거나 기타 회사의 접촉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전화 등) 주식회사 하늘방역의 귀하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에 제공한 이용자의 정보는 일차적으로는 이용자 구분이나 주문처리에 필요한 정보로 이용되며 원활한 처리를 위해 주식회사 하늘방역의 정보활용에 이용됩니다. 이차적으로는 통계분석을 통한 이용자 동향 파악 및 마케팅 자료로서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적합한 서비스를 안내 제공하는데 이용됩니다. 회사는 귀하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제3조에 고지한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성명, 전화번호 : 플랫폼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2)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에 이용
(3)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 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및 환불에 이용
(4) 주소, 국적, 나이, 경력, 근무 희망지역 : 이용자 간 정보 제공에 이용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

(1) 제휴관계
회사는 제 3자와 제휴관계를 맺을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명, 제휴사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휴기간에 관하여 알릴 것이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에 의해서만 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합니다. 제휴관계에 있어서 위 고지할 사항에 변화가 있을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구합니다.
(2) 취급위탁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매각, 인수합병 등
회사의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등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전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명칭,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관하여 사전에 전자우편ㆍ서면ㆍ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회사가 과실 없이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어 이러한 방법에 따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주식회사 하늘방역 어플리케이션 첫 화면에 30일 이상 게시하는 방법으로 한다) 알릴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4) 고지 및 동의방법
위 제휴관계 또는 취급위탁의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방법은 다음 열거된 방법들 중 어느 하나와 같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매체의 특성상 동의내용을 전부 표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인터넷주소ㆍ사업장 전화번호 등)을 안내하고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 인터넷 사이트에 동의 내용을 게재하고 이용자가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는 방법
나. 동의 내용이 기재된 서면을 이용자에게 직접 교부하거나, 우편을 통하여 전달하고 이용자가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 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다.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이용자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 받는 방법
라.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5) 예외
다음 예외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또한 이용자에게 고지하지 아니하고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법관이 발부한 영장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제공 요구가 있을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인정되는 경우
그러나 위 예외에 해당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플랫폼 이용시 등록된 주문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귀하의 동의 하에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삭제

(1) 등록된 개인정보에 대한 확인, 수정, 삭제에 대해서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나, 서면,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즉각 조치하겠습니다.
(2) 귀하가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즉각 수정하시어 최신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7. 쿠키의 운영

(1) 쿠키란 회사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이용자의 단말기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
회사의 서버(server)에서만 읽어들일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의 어플리케이션의 하위 디렉토리(directory) 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서버가 이용자에 관하여 무엇인가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즉, 이용자의 편의를 돕고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버와 이용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이용되며, 쿠키를 통해 수집된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제1조에서 명시한 개인정보의 수집범위와 같으며 제3조에서 명시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 금융신용 관련 정보 등 보안이 요구되는 정보의 경우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마련되는 즉시 사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주식회사 하늘방역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고발조치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0. 관리자의 책임

주식회사 하늘방역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그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하늘방역는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청소년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청소년보호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청소년 보호 책임자
이름 : 유귀남
소속/지위 : 주식회사 하늘방역/대표
전화 : 1577-6837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당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 : 1577-6837
전화상담은 매일 09:00~18:00시에만 가능합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1년 7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어플리케이션의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위 변경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개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21년 7월 1일